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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안내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공연예술사업

  • (공연시간 준수) 공연은 원칙적으로 정시에 시작하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공연시간이 지연될 경우 사전에 공지하고, 고객들의 공연 관람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연이 시작된 후에 도착한 관람객들은 공연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장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청결한 관람환경 조성) 공연장 환경을 쾌적하고 청결하게 유지하여 편안한 공연 관람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
  • (친절한 서비스 제공) 연 2회 이상 공연 안내원 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에게 친절한 응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람객을 상냥하고 따뜻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편리한 방문) 공연장 위치 안내판을 배치하여 관람객의 공연장 방문을 편리하게 하겠습니다.
  • (안전한 공연장 환경 조성) 공연장 시설을 연 1회 점검하고, 연 2회 소방안전교육 및 산업안전보건교육 참석을 통해 공연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겠습니다.
  • (장애인 및 노약자 고객 맞이)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시설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외국인 고객 맞이) 외국어 공연자막, 리플릿 등 외국인 고객의 관람편의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대관 운영) 대관 관련 고객문의는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며 시설자료, 대관절차, 사용료, 신청양식, 대관규칙 등을 상세히 공지하고 전문적인 무대기술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인 공연이 되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국민의 공연문화 향유 증진) 국민의 문화향유를 위해 다양한 공연 및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습니다.
  • (공연정보 제공)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연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박물관상품사업

  • (고객 의견을 반영한 박물관상품 기획) 판매 중인 박물관상품에 대해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피드백을 반영한 박물관상품을 기획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 (우수한 박물관상품 발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박물관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연 2회 이상 박물관상품 위탁공모를 실시하겠습니다.
  • (쾌적한 매장환경 제공) 박물관 상품관의 시설물을 매일 2회 개?폐점 시 점검하여, 고객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박물관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친절한 서비스 제공) 온?오프라인 박물관 상품관 및 특판 등 박물관상품의 판매 접점에서 고객을 응대할 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판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2회 이상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여, 친절하고 기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상품정보 제공) 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뮤지엄숍, 카탈로그, 상품 설명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하여 박물관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li>
  • (주문판매 상품의 납기) 주문판매를 통해 박물관상품을 주문할 경우, 고객이 요청한 사항이 정확히 반영되고 배송일에 맞춰 도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부득이하게 배송이 지연되거나 변동이 생길 경우에는 도착 예정일을 미리 알려드리거나 대체 서비스를 안내하겠습니다.
  • (온라인 주문상품 배송) 온라인 뮤지엄숍을 통해 박물관상품을 주문할 경우, 재고가 있는 상품은 주문 접수 후 익일 배송을 시작하여 최대 5일 이내(국내)에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상품의 재고가 부족하거나 변동 사항이 생길 경우 고객에게 미리 공지하고 신속한 대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대외협력사업

  • (위생 및 품질 관리?점검) 식음료매장의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항상 신선한 재료로 조리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하여 식재료 및 조리실 위생 상태를 상시 점검하겠습니다. 매달 20개 이상 항목에 대해 매장별 위생 점검을 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높은 위생인증 등급 유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음식점 위생등급을 매년 점검하고, ‘좋음’ 등급 이상을 유지하기 위해 매장별 일·주·월·연간 체크리스트를 통해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시행하겠습니다.
  • (직원 CS교육 시행) 현장 직원을 대상으로 월 1회 자가 서비스 진단을 실시하고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연 2회 잠행 점검을 실시하여 서비스 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정기 고객만족도 조사 시행) 외부 전문기관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고객의 의견과 개선점을 듣겠습니다.
  • (정기 안전점검 시행) 고객이 식음료매장 시설을 이용함에 있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월 1회 안전점검 및 시설 정기점검을 시행하겠습니다.
  • (고객 편의 향상) 우리는 관람객이 편리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각 매장의 정보를 게재하고, 식음료매장(편의시설) 안내도를 제작하여 국립중앙박물관 내 비치하겠습니다.

전시연계사업

  •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정해진 전시 일정과 개관 시간을 지키고, 전시장 질서유지를 위한 안내 요원을 전시실 당 1명 이상 배치하겠습니다. 전시장에는 유니폼과 명찰을 패용한 안내직원을 상설 배치하여 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우선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전시정보 제공) 전시 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출입구에 전시설명 전단, 리플렛 등의 안내 자료를 제작, 비치하겠습니다. 인쇄물?방송?인터넷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를 통해 전시 홍보와 관련 정보를 월 1회 이상 제공하여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 제공) 우리나라 역사, 문화에 대한 관람객의 이해와 지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박물관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개최하겠습니다. 교육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여 프로그램 개선에 활용하겠습니다.
  • (정확하고 다양한 교육정보 제공) 언론,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교육정보를 월 1회 이상 제공하여 접근성을 확대하고, 교육 신청 및 취소와 관련된 사항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를 높이겠습니다.
  • (박물관 연계 출판물 발간) 박물관 전시와 우리나라 역사?문화에 대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 도록 ? 연구보고서 ? 학습지 등의 박물관 연계 출판물을 발간하고 그 결과를 연 4회 이상 공개하여 고객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 제공) 언론,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신간 발간 및 도서행사 소식을 월 1회 이상 홍보하겠습니다.
  • (박물관 서점 운영) 박물관 서점의 특성에 맞는 도서를 선정, 구비하고고객의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박물관 전시 및 공연 콘텐츠와 연계된 도서 기획전과 문화행사를 연 2회 이상 추진하겠습니다.

조직경영

  • (건강한 조직)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구체적인 중점추진과제를 마련하고, 연 1회 이상 직원 간담회를 실시하겠습니다.
  • (윤리청렴) 임직원의 윤리의식 제고 및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 운영을 위해 연 1회 이상 윤리청렴 인식 제고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 (고객 편의) 홈페이지에 각 부서 및 직원 연락처, 담당 업무 등을 게시하고, 직원 변동으로 담당자 및 업무, 연락처가 변경되었을 경우 변경사항을 일주일 내로 공지하겠습니다.
  • (사회공헌) 국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하고 임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업무수행 중 취득한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제공 및 홍보) 홈페이지, SNS, 블로그 등 매체에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사업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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