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

공연관람예절

많은 사람들이 모여 동시에 공연을 관람하는 장소인 공연장에서는 자신과 다른 관람객을 위해 꼭 지켜야 하는 기본관람예절이 있습니다. 자기 자신만 생각하고 무심코 행하는 일들이 다른 관람객과 무대 위의 공연자에게 큰 해를 끼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며 공연관람을 위한 기본자세와 관람예절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지키는 관람예절, 나와 모든 관람객에 대한 배려입니다.

공연장에는 여유있게 미리 도착

공연장 도착은 30분전

여유있게 공연장에 도착하여 티켓 발권을 받고 화장실에도 미리 다녀옵니다.
프로그램을 구매하여 공연관련 내용을 미리 훑어보는 것도 알찬 공연관람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객석 입장은 반드시 10분 전에

공연 시작 후에는 원칙적으로 객석 입장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늦게 도착한 경우 중간 휴식 시간까지 기다린 후 입장하여야 합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입장을 허용하기도 하는데, 이 때 반드시 안내원의 안내에 따라 뒤쪽 대기석으로만 조용히 입장이 가능합니다.
본래의 좌석은 중간휴식 시간에 찾아 앉는 것이 미리 입장한 관람객들에 대한 예의입니다.

아동 동행 시 입장가능 연령 꼭 확인하세요!

아동용 공연이나 가족극을 제외한 대부분의 공연은 취학아동(8세) 이상 입장 가능하며, 입장연령이 미달될 경우 객석입구에서 아동의 입장이 제한됩니다.
성인에 비해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동들은 공연관람 중인 다른 관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공연안내 전단, 티켓 등을 통해 입장가능연령이 미리 홍보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아동을 동반해야 합니다.

공연장에서 삼가해야 할 행동

공연장 내 좌석 이동

공연장은 반드시 지정석을 이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객석 내 좌석 이동은 다른 관객과 무대 위 공연자에게 피해를 주게 되고 좌석 간 등급도 다르므로 반드시 지정된 좌석에 앉아 관람해야 합니다.

음식물, 꽃다발은 물품보관소에

생수를 제외한 모든 음식물과 꽃다발은 객석으로 반입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냄새와 부스럭거리는 소리가 관람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음식물은 반드시 공연전후에 섭취하시고, 남은 음식물/꽃다발/비닐제품/부피가 큰 물건 등은 물품 보관소에 맡긴 후 입장하도록 합니다.

사진촬영/녹음/녹화는 금물

공연 전 사진촬영은 사전에 허락을 받은 기록용 전문촬영만 가능합니다. 사진촬영 시 플래시와 소리 등이 공연관람을 방해할 수 있으며, 촬영/녹음/녹화 등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될 수도 있는 문제이므로 공연관람 중에는 반드시 삼가야만 합니다.

휴대폰 전원은 OFF, 대화는 공연 후에

휴대폰이나 호출기의 전원은 공연 시작 전 반드시 끄고 입장하도록 합니다.
옆사람과의 대화는 자칫 다른 관람객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소한 부주의가 타 관람객에게 피해를 주고 공연장의 분위기까지 해칠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페이지의 콘텐츠 안내 및 정보 제공에 만족하십니까?
별점 5개 별점 4개 별점 3개 별점 2개 별점 1개